[3D프린터 #1] 케이투코리아 신사옥 건물 모델링

반응형

3D프린트로 할 수 있는게 너무나도 다양하나..

내가 할 수 있는건 그저 STL파일 받아서 출력하는 일...

뭔가 새로운 것이 필요했다...

내가 직접 모델링을 해서 출력해봐야 했다...

현제 일하고 있는 현장...그래 그게 좋겠다..

소장님이랑 발주처에 선물로 주면 참 뜻깊은 물건(?)이 될 것 같았다..

자 이제 모델링을 첨으로 해봐야 하는데...

어떻게???하지???

네이버 검색을 하고... 3d맥스니 뭐니 엄청 많다...

일단 어둠의 경로로 다 설치해보고... 실행해보고...아 너무 어려워..ㅠㅠ

유투브를 보고 공부를 하자...

음 별거 없겠다 싶어서 도전했지만 실패...

그럼 그나마 자신있는 Revit으로 기본틀을 만들고...

쉬운 Thinkercad를 사용했다...음 무료툴치고는 잘나왔다..

물론 3D맥스랑 Revit이랑 Thinkercad 다 사용해서 나온 결과이다...

트로피식으로 만들면 좋겠어서...

Thingivers에서 원하는 STL파일을 구하고 조금 수정해 줬다...

실제랑 비슷한지 비교해보자..

음.... 앞에 공지부분은 프린터사양이 너무 저가형이라 크기가 너무 작아져서 잘라버렸다..

드론으로 촬영한 현장사진...이게 잘만들어지면 준공선물로 기가 막히겠군...생각하며...출력 시작~

음 잘나왔군... 건물이 검정색톤이라 검은색으로 출력~!

건축모형제작할때 쓰는 잔디를 사다가 뿌려봤는데...

조경공사 부분을 표현하지 않아서인지 뭔가 이상하다...그래서 조경부분도 새로 모델링하고~

뭔가 트로피가 금속느낌이 났으면 하는 마음에... 에나멜 물감도 구입하고~

점점 돈이 들어간다...ㅠ_ㅠ

트로피 밑에 뭔가 문구도 넣어야 있어보일거 같고...

점점더 고생이....ㅠ_ㅠ

주고자 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 검은색을 다써서 남은 흰색을 사용하고

검은색 아크릴물감을 또 샀지...돈들어가네...

와이프한테 혼남..ㅋㅋ

면처리를 못해 거칠긴하지만 실제로 보면 뭔가 그럴싸하다..ㅋㅋ

조경부분까지~ ㅋㅋㅋ

이거 힘들게 만들었는데 정작 내껀없네 ㅋㅋ

나한텐 원본 STL파일이 있으니 언제든 뽑을 수 있으니....

주는 행복이 이런거구만...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