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기 #1 [플러그인 설치]

반응형

구글엔 정말 다양한 서비스가 많네요.

티스토리 웹사이트 검색을 돕고자 구글 서치콘솔을 등록해 보려합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가면

좌측하단 메뉴 중 플러그인 버튼이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구글서치콘솔 플러그인을 제공해주고 쉽게 설치할 수 있네요.

몇개 안되니... 여러 목록중에 찾으셔도 되지만..

 

상단 검색버튼에 "구글"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구글 검색하니까 이렇게 3가지가 뜨네요... 가운데 있죠?

 

Google Search Consol

"구글 서치콘솔에 블로그를 손쉽게 등록하고 사이트맵을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가 원하던 기능이네요^^;

오랜만에 블로그로 돌아왔는데... 이런게 있는줄도 모르고;;

암튼 클릭해줍니다!

 

팝업창에서 좌층 아래 "계정 연결하기" 버튼 클릭!

 

로그인을 하면

여러가지 체크항목이 뜨는데 모두 체크하고(구글을 믿으니까 ㅎ)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고

적용 버튼을 눌러 마무리합니다

 

이제 사이트맵 xml 파일이 구글서치콘솔에 자동 제출이 되었네요..

 

별거 없네...;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