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인이 생성되었으나 robots.txt에 의해 차단됨 해결 방법은?

반응형

 

구글서치콘솔에서 메일이 왔다.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한다.

 

아니 이게 무슨 소리지? 

 

언제나 구글 콘솔들의 메일은 내 머리 속을 복잡하게 만든다.

 

일단 색인 생성 범위 문제 해결하기 버튼을 누르고 서치 콘솔에 진입해봤다.

 

2개의 페이지에서 주의 라는 경고가 생겨있다. 불안한 마음에 일단 클릭해본다.

 

어디에서 경고가 발생한 것일까...

 

robots.txt에 의해 차단되었다고 하니까 robots.txt을 살펴봐야한다. 그래서 robots.txt 차단 테스트를 해봐야겠다.

 

서치콘솔의 ROBOTS.TXT 테스터에 접속 후 확인해본 결과

/m/search 는 차단되어야 하는 페이지가 맞다. 그러면 뭐가 문제라는 것이지??

 

robots.txt에 의해 차단되어야 하는 페이지가 robots.txt에 의해 차단이되었다는 경고라니...

 

머리 속을 다시한번 복잡하게 한다.

 

열심히 구글링 해본 결과 이 것은 문제가 아니고 구글 서치콘솔은 robots.txt에 의해 임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 라고 판단하면 되는 것 같다.

 

결론적으로 아무 문제 아니기 때문에 일단은 지켜보기로 한다.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