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현장에서 소방공사를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소방감리자 지정신고 및 착공신고를 해야 합니다.
보통 신축현장 초반에는 소방시설이 들어가는 공사가 없고 기계담당 관리자 또한
배정되지 않죠~
토목공사가 어느정도 진행되고
기초콘크리트를 진행하는 시점 정도??
구조체가 올라가는 시점 전에 소방착공신고를 해야합니다.
소방공사는 기계공사와 전기공사로 나눌 수 있는데
기계는 보통 벽체에 옥내소화전함 및 배관을 배립하는 공사가 골조공사와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전기는 각종 감지기 등 벽체 또는 슬라브에 박스 및 배관공사를 하죠
이 공사를 행하기 위해서는 소방착공 신고 및 감리자 지정신고가 되어야 하는데
준비해야할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방 착공시 준비 서류
1. 소방공사 감리자 지정신고
① 감리자 지정 신고서
- 소방시설업 등록증 사본
- 소방시설업 등록 수첩 사본
- 해당 감리원 경력 수첩 사본(주, 보조인력)
- 소방시설 감리 및 설계 계약서 사본
② 소방공사 감리 계획서
③ 소방공사 감리원 배치 통보서
- 해당 감리원 경력수첩 사본(주, 보조인력)
2. 소방시설 공사 착공 신고
○ 시공사
① 소방시설공사 착공 신고서
- 소방시설업 등록증 사본
- 소방시설업 등록 수첩 사본
- 소방기술자(현장 대리인) 자격증 사본
- 공사 도급 계약 승계 계약서 사본 : 갑: 발주자, 을: 시행사, 병: 시공사
- 공사 도급 계약서 사본
- 소방시설 공사 등의 하도급 통지서 사본(하도급 시)
② 소방시설 설치 세부 내역(필요시)
○ 기계소방 전문업체 및 전기소방 전문업체
① 소방시설 공사 착공 신고서
- 소방시설업 등록증 사본
- 소방시설업 등록 수첩 사본
- 소방기술자(현장 대리인) 자격증 수첩 사본
- 표준도급계약서(도급인 : 시공사, 수급인 : 전문업체)
② 소방시설 설치 세부 내역(필요시)
1. 번 항목은 소방감리자 또는 설계사에서 준비해야 할 서류.
2. 번 항목은 시공사에서 준비해야 할 서류
보통 두가지 서류를 모두 취합하여
발주처의 날인을 받고 관할 소방서에 동시에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늦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하여
순조로운 공사 진행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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