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 맛집] 무난한 우삼겹 전문점 '본가 경안점 ' 후기

반응형

내 베프가 집근처로 놀러왔다!

원래 계획은 새로 생긴 파스타집을 가는 거였는데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갔더니 문이 잠겨있었다.

별 수 없이 시내를 배회하던 중 오랜만에

우삼겹이 먹고싶어서 눈에 보이는

백종원의 본가에 들어갔다.

평일 점심이였는데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다.

점심 특선을 먹는지 반 이상 테이블이 차있었다.


본가 광주경안점 by 백종원

영업시간 : 매일 11시-23시

대표음식 :우삼겹 (만삼천원)

주차 지원 가능


본가 경안점이 좋은 이유가 테이블 좌석 등받이가 높아

약간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느낌이 난다.

한마디로 다른 테이블과 분리된 느낌이 나서

밥 먹기 아주 좋다.

 

자리에 앉아 우선 메뉴판 정독!

물론 우리는 우삼겹을 먹을 거지만

그래도 메뉴판을 안보면 섭섭하니 구경해보았다.

백종원 아저씨의 사진이 보인다.

뭔가 설정샷 같아 웃기다ㅋㅋㅋ

티브이에서 하도 보니까 마치 아는 사람같다.

점심특선으로 있는 우삼겹정식!

우삼겹이랑 차돌된장찌개가 나오는 세트 메뉴이다.

마침 시간이 런치때라 우삼겹 런치 세트로 주문했다.

 

주문 후 벽에 붙어 있는 우삼겹 정보.

백종원 싸장님이 발견한 부위!

역시 잘나가는 사업가는 다르다.

요즘 우삼겹 모르는 사람도 없고 이제 쉽게 접할 수 있는 부위가 되었으니 말이다.

여튼! 우리가 주문한 우삼겹은 호주산.

미국산이 아니라 다행이다.

오! 된장은 재래식?

좀 있다 나올 차돌된장찌개 맛이 급 궁금했다.

기다리는데 심심해서 메뉴판 사진도 찍었다.

소고기도 팔고 사이드 메뉴도 많다.

 

 

이삼분 정도 지나니 불판이 세팅 되었다.

불판이 들어오고 확 더워졌다.

순간 괜히 시켰나 이 생각을 하던차에 환풍기마저 안되는 상황

자리를 옮기려다 그냥 귀찮아서 앉아있었다.

수저세팅하면서 물티슈도 말 안해도 줬다.

이런점은 차암 맘에 든다.

테이블 마다 있는 소스통이

바로 우삼겹 소스이다.

쌈장이랑 다르게 뭔가 달달하면서 매콤한데

진짜 우삼겹이랑 잘 어울린다!

우삼겹 주문시 나오는 쌈채소!♡

진짜 신선하고 다양한걸 먹을 수 있어

참 조으다!

점심특선이여서 그런지

반찬에 감자조림이 나왔다.

그리고 백김치! 많이 시큼하지 않고 달달하다.

 

그리고 저 무생채가 진짜 맛있다.

아침에 했는지 아삭하면서 하나도 안매웠다.

뭐랄까 걍 내 입맛에 딱 맞았던 것 같다.

김치류는 전반적으로 안맵고 좀 달다.

난 참 좋아하는데 같이간 친구는

그냥 그렇다고..역시 개취.

 

입가심으로 좋은 샐러드와 파절임

 

난 이런 푹익은 감자조림을 좋아한다.

요리는 넘 못해서 그런지

내가 한 감자 조림은 정말 맛이 없다.ㅜㅜ

유툽보고 똑 따라 했는데 왜 맛이 없는거니?

우삼겹 정식의 주인공

우삼겹 등장!

살짝 얼려있는듯한 고기에 소스가 담겨져서 온다.

불판에 고기를 올리면 차돌박이보다 훨씬 빨리 익는다.

신기한게 집에선 스댕팬에 양념된 고기를 올리면 다 달라 붙는데 본가 철판은 코팅한 것 처럼 달라붙지 않는다ㅋㅋㅋ

이런 얇은 고기가 좋은점은?

엄청 빨리 익는다는 것!!

삼겹살처럼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으니

진짜 조으다.

후다닥 집어서 쌈장에 싸먹었다.

역시 쌈장과 고기의 조화는 뭐 말 안해도...

 

조금 느끼하다 싶으면 이 무생채랑 같이 먹으면

씹는 맛도 있고 진짜 맛있다!

 

조금 있으니 나온 차돌박이 된장찌개!

조미료 맛이 가득하지만 맛있다.

그리고 안에 고기랑 야채도 많아 떠먹는 맛이 있다.

근데 국자를 따로 안줘서 뭔가 가족이 아니면 같이 먹기 그럴 듯 하다.

 

뭐니 뭐니해도 흰쌀밥에 쉐킷쉐킷 해서 먹는 게 제 맛.

고기만 먹으면 모자란 그 2%를

요 흰색의 탄수화물이 200%로 채워준다ㅋㅋ

 

한시간 동안 쉬엄 쉬엄 고기 먹고 밥도 먹구

이제 계산하러 고고!

계산대 옆 화초가 싱그러워 한컷 찍었다.

경기광주 시내에 있어 위치도 좋고

주차도 지원이 된다.

또 검증된 프렌차이즈로 주문하고 후횐 안되니 급 배고플때 종종 들린다.

그리고 자리도 꽤 편하고 서비스도 좋다.

다만 환풍이 전반적으로 잘 안되고

우리 담당 직원분이 약간 말을 잘 못 알아들으셔서 좀 답답했다.


여튼 이것으로 내돈주고 사먹은 '본가 경안점' 후기를 마친다.

총평 : 서비스 ☆☆☆

위치 ☆☆☆☆

맛 ☆☆☆

가성비 ☆☆☆

분위기 ☆☆☆☆

재방문의사 ☆☆☆☆

#본가#백종원본가#본가경안점#경기광주맛집#우삼겹#경안동맛집#경안동고깃집#경기광주시내#광주이마트근처맛집#백종원

728x90
반응형

공지사항

댓글